비트코인 단순한거 같으면서도 간단하게 설명하기가 어렵다.기존에 없던 개념이고, 사용 사례도 많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최근에 해성처럼 등장한 비트코이너 제이슨 로뤼의 설명을 들어보자.최근에 들은 설명중에 가장 신선하다. 동영상을 업로드해 주신, @lifeisgoodBTC 님 감사합니다. : D 위 영상들을 통해 비트코인의 특성들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색다른 설명이지만, 어떤면에서는 마이클 세일러가 항상 얘기하던, ‘비트코인은 에너지다’라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자, 앞에서 셀프커스터디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긴 했는데.. 내가 할 수 있을지… 너무 어려운건 아닌지 걱정돼? 그래 그럴 수 있지. 근데 생각보다 별로 안어려워. 그러니까 일단 그냥 해봐. 비트코인은 직접 써봐야 돼. 그래야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가 있거든! 😊✨ 곱창 좋아하니? 난 엄청 좋아하거든.그거랑 마찬가지야. 먹기 전까지는 그 가치를 몰라. ㅋㅋㅋㅋ 셀커가 어려워 보이는 이유 일단…
셀프커스터디를 하고 두번째 지갑을 만들어 볼때 쯤 이런 질문이 들거예요! “흠~ 처음에 그냥 장치에서 불러주는거 12개 받아 적었는데… 이거 안전한거 맞아? 고작 단어 12개가 내 자산을 안전하게 지켜 줄 수 있는 거 맞음?” 네! 당연히 그런 생각이 들 수 있어요.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2개도 충분히 안전하다! 입니다. 비트코인 해킹의 지름길 그럼 왜 그럴까요? 해커가 비트코인을…
지구에 있는 모든 국가를 여행해본 유명한 여행 유튜버가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 으로 48시간동안 생존하기” 란 제목으로 흥미로운 영상을 찍었다. 안그래도 비트코인이 법정화폐로 정식 인정된 이후 현지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던 차에 유튜브 추천으로 보게 되었다. 다른건 모르겠지만, 비트코인 채택에 있어서는 부켈레는 정말 현명한 대통령이다. 엘살바도르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많은 국가에서 사용되었으면 좋겠다.
좋은 자산을 샀으면 쭉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곱하기의 세계에서 승부가 가능하다. 익절은 곱하기의 세계에 있는 내 자산을 더하기의 세계로 보내버리는 것이다. 내 노동소득이 존재하는 그 세계 말이다. 100배 200배의 투자는 실재로 가능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절대 거기까지 가지 못한다. ‘더하기‘의 유혹때문이다. ‘익절은 항상 옳다’ 말이 있다. 그런데 내 목표가 ‘투자로 대박나기’인데 중간에 크고 있는…
비트코인 생성의 재료는 전기와 시간이다. 우선,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정당한 전기료를 지불해야만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채굴로 보상 받는 비트코인의 갯수는 언제 채굴 했는냐에 따라 달라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상의 갯수는 점점 줄어들도록 설계되었다. 약 4년 마다 반감기가 찾아오고,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절대로 과거의 보상 갯수로 돌아갈수 없기 때문에, 이것은 먼저 채굴한 사람이 견뎌낸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