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을 접한지 오래 되었고, 제대로된 곳에서 정보를 얻고 있다면 사람들이 “비트코인은 셀프커스터디를 해야한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봣을 거야. 그런데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 내가 쉽게 설명해 줄께. 걱정 말고 따라와~! 셀프 커스터디(Self Custody)의 의미 비트코인을 셀프커스터디 한다는 말은 쉽게 말해서 ’내가 직접 관리한다‘는 말이야. 아니~ 지금도 업비트로 로그인해서 보내고 받고 사고 팔고 다…
비트코인 지갑을 쓰다 보면 ‘패스프레이즈(13번째 단어)’라는 말을 자주 듣게 돼요. 뭔가 복잡하고 전문가들만 쓰는 기능 같지만, 보안에 좋다고 하니 무시하기도 어렵죠.그렇다면 초보자도 꼭 패스프레이즈를 써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초보라면 굳이 필요 없다” 입니다. 패스프레이즈가 필요 없는 이유 1️⃣ 12단어 니모닉만으로도 충분히 안전하다비트코인 지갑에서 제공하는 12단어 복구 문구(니모닉)는 이미 강력한 보안을 갖추고 있어요. 만약 이것만으로 불안정했다면,…
자, 앞에서 셀프커스터디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긴 했는데.. 내가 할 수 있을지… 너무 어려운건 아닌지 걱정돼? 그래 그럴 수 있지. 근데 생각보다 별로 안어려워. 그러니까 일단 그냥 해봐. 비트코인은 직접 써봐야 돼. 그래야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가 있거든! 😊✨ 곱창 좋아하니? 난 엄청 좋아하거든.그거랑 마찬가지야. 먹기 전까지는 그 가치를 몰라. ㅋㅋㅋㅋ 셀커가 어려워 보이는 이유 일단…
오마이갓! 송금을 잘 못한 것 같은데, 어디에 연락해야 하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컨펌 이상 난 경우 한 번 잘못 보낸 거래를 되 돌릴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을 전송할 때에는 평온하고 온전한 정신을 가지고 있을 때 실행해야 하며, 받는 사람의 주소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편리하기 때문에 최근에 사용한 주소 목록에서 클릭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럴때에도 주소를…
비트코인의 대중적 채택이 어느 정도 완료된 이후에는, 결국 ‘저축 수단’으로서의 기능만 남게 될 것이다. 즉, 먼저 투자해서 얻을 수 있는 초과 이익의 기회는 점차 사라지게 된다는 말이다.애초에 그렇게 설계되었다. (Adoption이 그대로라고 하더라도, 비트코인의 보상은 선형적이지 않고, 지수적으로 줄어들도록 설계되어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이 ‘저축 수단’으로 정착하기 전부터 모은 사람들이 얻게 되는 이익은 무슨 의미로 해석해야…
주식을 하다가 가격이 많이 떨어지면 물타기하죠? 그거 우리만 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음.사실 정부가 물타기 제일 잘함 . 정부가 물을 타는 방식 정부가 어떻게 물을 타냐고요? 바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그 돈에다가 물을 타는 거예요. 즉, 화폐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거죠.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나냐고요? 바로 전쟁이 일어나거나 팬데믹 같은 대규모 위기가 닥쳤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