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자산을 샀으면 쭉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곱하기의 세계에서 승부가 가능하다. 익절은 곱하기의 세계에 있는 내 자산을 더하기의 세계로 보내버리는 것이다. 내 노동소득이 존재하는 그 세계 말이다. 100배 200배의 투자는 실재로 가능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절대 거기까지 가지 못한다. ‘더하기‘의 유혹때문이다. ‘익절은 항상 옳다’ 말이 있다. 그런데 내 목표가 ‘투자로 대박나기’인데 중간에 크고 있는…
자, 앞에서 셀프커스터디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긴 했는데.. 내가 할 수 있을지… 너무 어려운건 아닌지 걱정돼? 그래 그럴 수 있지. 근데 생각보다 별로 안어려워. 그러니까 일단 그냥 해봐. 비트코인은 직접 써봐야 돼. 그래야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가 있거든! 😊✨ 곱창 좋아하니? 난 엄청 좋아하거든.그거랑 마찬가지야. 먹기 전까지는 그 가치를 몰라. ㅋㅋㅋㅋ 셀커가 어려워 보이는 이유 일단…
내가 만약 현재 6.25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다고 할 때 이것의 의미는. 전세계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쓰이는 전기량의 10분 치를 내가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음 반 감기에는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20분 치를 소유하고 있다고 생각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다음 반감기는 40분.그 다음 반감기에는 80분이다. 전세계 체굴자들이 10분 동안 전력을 다해 비트코인 보상을 찾기 위해…
최근 비트코인이 급등했다.흑흑 ㅜㅜ 계속 사 모아가는 내 입장에서는 매우 슬픈 일이다. 하락 추세선과 25주 이동평균선을 깔끔하게 뚫어 버렸다. 트위터에서 하락을 보던 전문가(?) 들도 이제는 방향을 바꿔 상승을 보고 있다. (물론 일부는 하락을 고수하고 있음) 트위터에서는 주로, 24k 까지를 저항선으로 보고 있으며, 한번에 직선으로 가지는 않고 한번 꺽였다가 갈 것으로 예상 하고 있다. 그런데 지금은…
비트코인을 접한지 오래 되었고, 제대로된 곳에서 정보를 얻고 있다면 사람들이 “비트코인은 셀프커스터디를 해야한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봣을 거야. 그런데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 내가 쉽게 설명해 줄께. 걱정 말고 따라와~! 셀프 커스터디(Self Custody)의 의미 비트코인을 셀프커스터디 한다는 말은 쉽게 말해서 ’내가 직접 관리한다‘는 말이야. 아니~ 지금도 업비트로 로그인해서 보내고 받고 사고 팔고 다…
요즘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진쨔 많이 하락 했다. 고점대비 -58% 하락이라니.. 맘이 많이 아프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고 나는 더 떨어질 거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에 대해 오늘 설명해 보겠다. 주식이 이만큼 빠졌는데 미 연준의 금리인상, 경기침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글로벌 공급 문제 등 수많은 악재가 발생했다. 그리고 최근에 벌어진 테라-루나 폭망 사태등 자산 시장 분위기가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