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의 물타기 마법 – 우리의 돈은 어떻게 희석되는가

주식을 하다가 가격이 많이 떨어지면 물타기하죠?
그거 우리만 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음.
사실 정부가 물타기 제일 잘함 .

정부가 물을 타는 방식

정부가 어떻게 물을 타냐고요? 바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그 돈에다가 물을 타는 거예요. 즉, 화폐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거죠.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나냐고요? 바로 전쟁이 일어나거나 팬데믹 같은 대규모 위기가 닥쳤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경험한 팬데믹 동안 정부는 막대한 양의 돈을 찍어냈죠. 그 결과, 우리 손에 들려있는 돈의 실제 가치는 줄어들었어요.

왜 강력한 자산을 홀딩해야 할까?

이렇게 정부가 화폐 가치를 떨어뜨릴 때,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강려크한 자산을 홀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현금만 가지고 있다가는 결국 시스템적으로 털릴 수밖에 없거든요.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나 부동산, 금 같은 자산을 생각해볼수 있어요. 이런 자산은 시간이 지나도 가치를 유지하거나 올라갈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비트코인은 중앙은행이나 정부의 간섭 없이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화폐 가치가 떨어져도 안정적인 가치를 유지할 수 있어요. 물론 변동성이 크긴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그 가치를 제대로 저장합니다.

그런데 그게 지금 일어나고 있다

지금 우리는 팬데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그리고 이스라엘 전쟁을 목격하고 있어요. 역시 똑같은 역사의 반복이예요. 이 상황은 분명 정부에게 돈을 찍어내고 싶게 하는 유혹으로 귀결되기 마련입니다. 과거의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이런 위기 상황에서는 정부가 경제를 살리기(?) 위해 대규모로 돈을 찍어내 버려요. 하지만 그 결과는 대부분 파괴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지죠.

정부는 인플레이션을 잘 잡고 있는 척하면서도, 통계 수치와 여론을 교묘하게 조작하고 있어요. 경제가 안정적으로 보이도록 꾸미지만, 실제로는 ‘보이지 않는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예요. 가격이 천천히 오르는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우리의 구매력은 1초도 멈추지 않고 실시간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으 내돈..)

아무튼 여기에 방문하는 분들은 비트코인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는 분들이니, 장기적으로 자산이 녹지 않도록 비트코인을 꾸준히 쌓아두시길 바래요~

인플레이션을 돌파하고 있는 나의 모습

Similar Posts

  • 2026년부터 모으는 비트코인은 이렇게 대비하자!

    2026년부터 암호화자산 자동정보교환체계(CARF)가 시작된다.그래서 많은 분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되나 고민하고 있다. 나 역시 고민해 보았고, 내가 생각한 옵션들은 아래와 같다. 옵션1. 새로운 니모닉을 만든다.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는 쉽지만, 사실 꽤나 번거로운 옵션이다. 오프라인 종이/철판을 하나 더 만들어야 하고, 사용자에 따라서, HWW(하드웨어월렛)도 한 개 더 필요 할 수 있다. 옵션2. BIP-85를 활용해서, 기존 니모닉으로부터 파생된 새로운 니모닉을…

  • 화폐의 조건 (feat. 비트코인)

    화폐란 무엇일까 암호화폐 가상화폐 등등비트코인을 ‘화폐’라고들 한다. 그럼 우선 화폐의 조건이 뭔지 알아볼까? 아래의 기능과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화폐의 기능 가치 저장 교환의 매개체 가치 측정의 척도 지연 지불 기능 (가치교환이 시간적으로 즉각 이뤄지지 않아도 인정되는 속성. 예: 외상, 자동차 대출구매) 화폐의 속성 견고함 이동성 동일성 uniform 모조제작 불가능 나눔 가능 속성 제한된 공급…

  • |

    수수료를 너무 적게 넣었어요. 이거 언제 전송 될까요?

    “제가 전송 수수료 좀 아낀다고, 너무 적은 수수료로 보냈어요. 그래서 그런지 컨펌이 계속 안나고 있습니다…이거 언제쯤 전송 되나요?” 사실, 저도 그런적이 많았어요. 전송이 되기야 되지만 기다리는 동안 정신 에너지 소모가 크더군요 ㅎㅎ 그래서 언제… 거래(Transaction)는 Mempool에 머물다가 수수료율 시세가 충분히 낮아지면 그때 포함 됩니다. (트랜잭션 만들때 설정한 수수료율이 2 sat/vB 라면, 시세가 2 이하로 떨어져야…

  • |

    비트코인, 왜 먼저 들어간 사람이 보상받는가

    비트코인의 대중적 채택이 어느 정도 완료된 이후에는, 결국 ‘저축 수단’으로서의 기능만 남게 될 것이다. 즉, 먼저 투자해서 얻을 수 있는 초과 이익의 기회는 점차 사라지게 된다는 말이다.애초에 그렇게 설계되었다. (Adoption이 그대로라고 하더라도, 비트코인의 보상은 선형적이지 않고, 지수적으로 줄어들도록 설계되어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이 ‘저축 수단’으로 정착하기 전부터 모은 사람들이 얻게 되는 이익은 무슨 의미로 해석해야…

  • 왜 지금 비트코인인가

    통화의 가치가 떨어진다 통화의 가치는 계속 떨어지고 있어.근데 엄청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우린 잘 느끼지 못하지. 하지만 옛날 아이스크림 가격이 200원이었던걸 생각해보면 대충 내가 무슨말을 하려는지 알거야. 시간이 자날수록 ‘구매력’ 이 계속 떨어져서 같은 돈이지만 할수 있는게 점점 없어져. 동전안쓴지 오래되었지? 카드 때문에 그런걸까..? 그것도 맞아 근데 동전으로는 정말 할수 있는게 많지 않아…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

  • |

    2024년 계엄빔을 바라보며 🤦‍♂️

    윤대통령의 계엄령 발표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빔📉을 맞았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의 하락과 회복으로, 차트는 테슬라 모양이 그려졌음 ㅋㅋㅋ 와 지금이니까 이렇게 웃지 그 당시에는 얼마나 놀랐는지 모르다 ㄷㄷ 진짜 패닉이자 카오스였다.😱 물론 내 비트코인은 안전하게 개인지갑에 있어서, 재산에 대한 동요는 없었음. (개인지갑 진짜 짱인거 같음ㅠㅠ) 그래도, 국가가 갑자기 이렇게 갑자기 급속도로 불안해지다니..😨 나의 평범한 일상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