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의 물타기 마법 – 우리의 돈은 어떻게 희석되는가

주식을 하다가 가격이 많이 떨어지면 물타기하죠?
그거 우리만 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음.
사실 정부가 물타기 제일 잘함 .

정부가 물을 타는 방식

정부가 어떻게 물을 타냐고요? 바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그 돈에다가 물을 타는 거예요. 즉, 화폐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거죠.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나냐고요? 바로 전쟁이 일어나거나 팬데믹 같은 대규모 위기가 닥쳤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경험한 팬데믹 동안 정부는 막대한 양의 돈을 찍어냈죠. 그 결과, 우리 손에 들려있는 돈의 실제 가치는 줄어들었어요.

왜 강력한 자산을 홀딩해야 할까?

이렇게 정부가 화폐 가치를 떨어뜨릴 때,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강려크한 자산을 홀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현금만 가지고 있다가는 결국 시스템적으로 털릴 수밖에 없거든요.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나 부동산, 금 같은 자산을 생각해볼수 있어요. 이런 자산은 시간이 지나도 가치를 유지하거나 올라갈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비트코인은 중앙은행이나 정부의 간섭 없이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화폐 가치가 떨어져도 안정적인 가치를 유지할 수 있어요. 물론 변동성이 크긴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그 가치를 제대로 저장합니다.

그런데 그게 지금 일어나고 있다

지금 우리는 팬데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그리고 이스라엘 전쟁을 목격하고 있어요. 역시 똑같은 역사의 반복이예요. 이 상황은 분명 정부에게 돈을 찍어내고 싶게 하는 유혹으로 귀결되기 마련입니다. 과거의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이런 위기 상황에서는 정부가 경제를 살리기(?) 위해 대규모로 돈을 찍어내 버려요. 하지만 그 결과는 대부분 파괴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지죠.

정부는 인플레이션을 잘 잡고 있는 척하면서도, 통계 수치와 여론을 교묘하게 조작하고 있어요. 경제가 안정적으로 보이도록 꾸미지만, 실제로는 ‘보이지 않는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예요. 가격이 천천히 오르는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우리의 구매력은 1초도 멈추지 않고 실시간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으 내돈..)

아무튼 여기에 방문하는 분들은 비트코인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는 분들이니, 장기적으로 자산이 녹지 않도록 비트코인을 꾸준히 쌓아두시길 바래요~

인플레이션을 돌파하고 있는 나의 모습

Similar Posts

  • |

    비트코인을 이해하는 또다른 방식 (제이슨 로뤼 Feat.)

    비트코인 단순한거 같으면서도 간단하게 설명하기가 어렵다.기존에 없던 개념이고, 사용 사례도 많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최근에 해성처럼 등장한 비트코이너 제이슨 로뤼의 설명을 들어보자.최근에 들은 설명중에 가장 신선하다. 동영상을 업로드해 주신, @lifeisgoodBTC 님 감사합니다. : D 위 영상들을 통해 비트코인의 특성들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색다른 설명이지만, 어떤면에서는 마이클 세일러가 항상 얘기하던, ‘비트코인은 에너지다’라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 |

    비트코인, 왜 먼저 들어간 사람이 보상받는가

    비트코인의 대중적 채택이 어느 정도 완료된 이후에는, 결국 ‘저축 수단’으로서의 기능만 남게 될 것이다. 즉, 먼저 투자해서 얻을 수 있는 초과 이익의 기회는 점차 사라지게 된다는 말이다.애초에 그렇게 설계되었다. (Adoption이 그대로라고 하더라도, 비트코인의 보상은 선형적이지 않고, 지수적으로 줄어들도록 설계되어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이 ‘저축 수단’으로 정착하기 전부터 모은 사람들이 얻게 되는 이익은 무슨 의미로 해석해야…

  • 비트코인이 채굴 보상이 6.25 일때 의미

    내가 만약 현재 6.25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다고 할 때 이것의 의미는. 전세계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쓰이는 전기량의 10분 치를 내가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음 반 감기에는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20분 치를 소유하고 있다고 생각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다음 반감기는 40분.그 다음 반감기에는 80분이다. 전세계 체굴자들이 10분 동안 전력을 다해 비트코인 보상을 찾기 위해…

  • 투자에서 성공하려거든 곱하기의 세계에 머물러라

    좋은 자산을 샀으면 쭉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곱하기의 세계에서 승부가 가능하다. 익절은 곱하기의 세계에 있는 내 자산을 더하기의 세계로 보내버리는 것이다. 내 노동소득이 존재하는 그 세계 말이다. 100배 200배의 투자는 실재로 가능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절대 거기까지 가지 못한다. ‘더하기‘의 유혹때문이다. ‘익절은 항상 옳다’ 말이 있다. 그런데 내 목표가 ‘투자로 대박나기’인데 중간에 크고 있는…

  • 비트코인은 언제 사야해? (feat. 반감기)

    비트코인은 언제 사는 게 가장 좋을까? 비트코인 가격은 눈 깜빡할 사이에 엄청 오르다가도 갑자기 한두 시간 만에 수십 퍼센트씩 빠지기도해. 비트코인의 매력이자,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 하는 부분이지~ 오늘은 그럼 장기적인 관점에서 언제가 가장 좋은 비트코인 매수 시기 인지 알아 보자- 비트코인 반감기는 코인의 가치를 상승시킨다 우선 아래 그림을 보자. 표의 가장 윗쪽을 보면, 2009~2013년 까지는…

  • 비트코인에 올인 해야 할까?

    비트코인을 공부하다 보면, 비트코인이 최상위 자산이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다. 특히 요즘같이 강세장이 펼쳐지고 있을때에는 그런 생각이 더 강력하게 든다. 트위터에도 보면 ‘비트코인이 최고 자산이기때문에 다른 자산에 분배하는 건 어리석다’ 라는 투로 글들이 많이 올라온다. 실제로 지금 올인하고 있는 분들의 수익은 엄청날 것이다. 그런데 내 생각은 다르다. 비트코인 최상위 자산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